본문 바로가기

K-WAVE/K-DRAMA,K-MOVIE

넷플릭스 2022년 한국 드라마/무비 방영 예정작 #1 - 소년 심판

반응형

2022년 넷플릭스가 공개한 25개의 한국 드라마/영화를 대상으로 하나씩 관련 정보를 정리하여 포스팅합니다. 첫 번째 포스팅은 김혜수, 김무열 배우 주연의 '소년 심판'입니다.

넷플릭스 2022 방영 예정작 - 소년심판

개요

2022년 2월에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총 10부작으로 공개됩니다.  '그녀의 사생활', '디어 마이 프렌즈', '명불허전'등의 연출을 맡고 신예 김민석 작가와  김혜수, 박무열, 이성민, 이정은 배우등이 출연합니다.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가 청소년 범죄율이 가장 높은 지방법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휴먼 법정 드라마입니다.  위험 수위에 도달한 청소년 범죄와 이를 둘러싼 어른들과 사회의 책임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을 던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등장인물

‘소년심판’의 이야기를 이끌고 갈 소년형사합의부는 한 명의 부장판사와 두 명의 배석 판사로 구성돼 소년 범죄 사건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실제로는 가정법원의 소년부가 담당하는 업무이지만, ‘소년심판’은 소년심판 합의부로 각색해 소년범의 처분을 놓고 3인의 판사가 제시하는 다양한 시각을 그려낸다고 합니다.

 

김혜수 배우가 극 중 주인공으로 소년 범죄율이 가장 높은 관할 법원의 ‘소년형사합의부’에 부임한 까칠한 성격의 엘리트 판사 심은석을 연기합니다.

김무열 배우 학연, 지연, 혈연 그 어느 것도 가진 것 없는 검정고시 출신으로 삼촌처럼 소년들을 따뜻하게 감싸 안으며 냉철한 ‘심은석’ 판사와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소년심판 합의부에 김혜수 배우, 이정은/이성민 배우와 함께 3인의  배석판사 중 1명으로 출연합니다.

이정은 배우는 소년부의 부장판사 '나근희'역을 맡아 이야기의 클라이맥스를 책임집니다. 김혜수 배우와 서로 다른 가치관과 남다른 사연으로 갈등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이성민 배우소년심판’의 이야기를 이끌고 갈 소년부의 18년 차 부장판사 강원중으로 출연합니다. 오랜 기간 법원에 몸담으며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갈등을 겪 인물로, 복합적이고 야심 넘치는 역할을 연기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  박종환, 박지연, 신재휘, 금광산 배우등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시청 포인트

최근에 청소년 범죄 및 이른바 촉법소년에 대한 이슈가 뜨거워지는 와중에 영민한 제작진들이 이를 캐치하여 드라마화하는 것으로 보이며 촉법 소견에 대한 대중의 차가운 시선에 부흥하고자 얼마나 사이다를 선사할 것인지 , 아니면 세상일이 그리 단순하지만은 않다는 관점 하에 극을 전개하여 시청자를 답답이로 만들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시놉시스상으로는 김혜수 배우와 김무열 배우가 서로 극단적인 관점에서 대립을 하는 구도인 것 같은데 두 사람 모두 캐릭터 터거 마냥 극단적이지만은 않은 다소 합리적인 생각을 내면에 잠재하고 있는 캐릭터로 그려졌으면 합니다. 생각해 보니 그러면 대립구도가 없어서 너무 재미없을 수도 있겠습니다. 

 

 

반응형